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이 피로한 이유? 눈의 피로를 없애는 방법, 습관

by 자칭척척박사 2023. 6. 27.
반응형

눈의 피로를 가장 많이 느끼는 세대 아라피 세대. 하지만 노화 탓으로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매일 약간의 습관이나 마사지로 현상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눈으로 본것을 정보 처리하느 뇌의 시각야를 자극한다.

물건을 보는 것은 눈에서 받은 정보를 시신경이 대뇌에 전달하고 그것을 저보 처리하고 다시 눈에 피드백하는 일련의 흐름이다. 즉 눈과 동시에 뇌의 기능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눈을 움직이면서 뇌를 단련하는 트레이닝을 하는 것으로, 시력이 오르고 노안의 예방이나 회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줄무늬를 찾는 트레이닝(가볼 아이)은 시력이 회복된다고 하는 연국 결과까지 나와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운동법중에 하나입니다. 

 

 

자기 전에 간접조명

보기에 눈에 나쁜 것 같은 간접 조명이지만 자율 신경을 정돈하고  잠의 질을높이는 데 효과적, 잠자리에 방을 갑자기 어둡게하거나 침대에서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 폰을 보고 있으면 흥분 상태가 진정되지 않고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눈의 기와 샴푸

마이 폭탄선은 눈꺼풀의 점막 빠듯한 곳에 있습니다. 클렌징을 해도 아이 메이크업이 떨어지지 않은 사람도 많아, 속눈썹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얼룩이 눈에 들어 눈의 트러블 아래. 클렌징의 마무리에, 물로 적신 면봉으로 눈꺼풀의 키와마 깨끗하게 하는것을 습관화하면 좋다.

 

 

원근 스트레칭

가까이를 보고 계속 뻗은 눈의 근육을 풀어라.

수정체의 양측에 있는 섬모체 근육이 수축하고, 수정체의 두께르 변화시킴으로써 눈은 초점을 맞춥니다. 이 기능이 떨어지고 수정체의 두께를 변화시키기 어려워지는 것이 노안으로 간주하며 모양체 근육이 긴장한 상태가 계속되면 피로에 의해 피로가 나오고 모양체 근육의 작용이 떨어집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멀리서 근처를 교대로 보는 눈의 스트레칭을 하면 눈의 혈류도 좋아지고 눈물의 질도 향상 됩니다.

 

 

눈에 좋은 호흡

눈꺼풀의 개폐나 초점 조절 기능을 담당하는 것은 자율신경입니다. 이것은 눈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깊은 호흡으로 부교감 신경 우위의 상태로 하고, 자율 신경의 밸런스를 정돈합시다.

3초에 걸쳐 코에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6초에 걸쳐 입에서 천천히 토해낸다. 이때 눈앞에 있는 촛불의 불길을 끄는 이미지로 입을 흐리게 복식 호흡으로 가늘고 길게 토해내는 것이 포인트, 눈을 뜬 채로 빛이 들어와 교감 신경이 자극되어 버리므로 눈을 감아 실시합니다.

 

 

돋보기로 릴렉스

눈에 들어오는 것을 확실히 보려고하면 눈이 피곤합니다. 거기서 굳이 정도가 맞지 않는 돋보기를 걸어 2m정도 앞을 봅시다. 정도가 맞지 않으므로 눈이 보는 것을 포기하고 털 체근이 릴렉스합니다. 

 

 

 

[건강] - 생활속에 도입하고 싶은 눈에 좋은 습관

 

생활속에 도입하고 싶은 눈에 좋은 습관

생활속에 도입하고 싶은 눈에 좋은 습관 눈의 피로를 가장 많이 느끼는 세대 아라피 세대. 하지만 노화 탓으로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매일 약간의 습관이나 마사지로 현상을 유지하는 것은

everythinglove.tistory.com

[건강] - 꿀잠 자는방법

 

꿀잠 자는방법

좋은 수면으로 아침에 상쾌하게 일어나기 매일 잠을 자고 일어나도 상쾌하지 않은 사람, 자고 있을지라도 건강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는 이 수면 방법을 시도하십시오. 영양 균형 잡힌 식사와 운

everythinglove.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의 효과  (0) 2023.07.02
지진 발생과 대피요령  (0) 2023.07.01
거북목 원인과 1분 스트레칭 노하우  (0) 2023.06.29
빈혈에 좋은 음식 총정리  (0) 2023.06.29
꿀잠 자는 방법 편안한 숙면  (0) 2023.06.28